재료공학부 동아리 소개
재료공학부에는 학술동아리 2개, 스포츠동아리 3개, 봉사동아리 1개, 총 6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술동아리는 학과 전공과 관련 하여 실험실과 연계 운영되고, 스포츠동아리는 야구, 농구, 축구 동아리로 각종 교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봉사동아리는 교내 환경미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0년에 최초 설립된 전통 있는 재료공학부 축구 동아리로써 현재 권세훈 교수님의 지도 아래 축구를 좋아하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 약 100여 명이 활동하는 재료과 최대 규모의 동아리입니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축구 경기에는 학부생뿐만 아니라 졸업한 선배들도 참여하여 선후배 간의 우애를 다지고 있습니다. 동아리원이 가장 많은 만큼 축구 외에도 개강총회, MT, 강슛 멘토링, 야구장 직관, 홈커밍데이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즐거운 대학 생활을 함께 보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축구에 대한 관심과 학과 생활을 즐겁게 하고 싶은 열정만 있다면 남녀를 불문하고 동아리 가입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부산대학교 재료공학부 대표 농구동아리 Eutectic(유테틱)은 2004년 창단을 시작으로 학동배 5회 우승, 연학제 3회 우승, 영남체전 5회 우승 등 각종 대회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넉넉한터 훈련 및 동하계 전지훈련 등 농구 실력 향상 뿐만아니라 소모임, MT, 홈커밍데이 등 선수뿐만 아닌 매니저도 즐길 수 있는 끈끈한 동아리입니다. 농구를 못해도, 농구를 몰라도 하고자 하는 의지와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부산 갈매기~ 부산 갈매기~ 야구하면 부산! 부산하면 야구! 야구의 메카 부산! 재료공학부 야구동아리 쎄리라메는 부산대에 유일한 학과 야구동아리로 구성원들 간에 진~한 정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매주 주말 운동장에서 연습하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 건전한 취미활동을 공유하며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낼 수 있는 쎄리라메!! 우리 함께 Play Ball~!!
1996년에 창단된 학부에서 가장 전통있는 동아리로서 2017년부터 금정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단체로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2시 30분부터 부산대학교 재료관에서 시작하여 학교 뒷편 금정산에 있는 약수터 까지 등산로나 도로변에 있는 쓰레기를 주우며 금점산 환경미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식목일에는 금정산에 묘목을 심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적으로 증폭기, 확성기란 의미의 엠프 앞으로 동아리가 넓고 크게 발전 되 길 바라는 마음을 대변한 것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학부생들의 뜻을 모아 만들어졌습니다. 프로그래밍은 공학도로써 가장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능력이고 특히 재료연구에 있어서도 프로그래밍의 역할은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직접실험을 하지 않아도 컴퓨터로 재료를 개발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저희와 함께 프로그래밍 스터디(c++, python, matlab, HTML 등)를 통해 app이나 재료관련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싶으시다면! 엠프가 답입니다. (부수적으로 학부 홈페이지 및 컴퓨터실 관리 또한 하고 있습니다))